Coin News Room

암호화폐 종합뉴스 블로그

[1분요약] 오늘의 뉴스

[1분요약]오늘의 코인뉴스 2024.11.13(수)

CoinNewsRoom 2024. 11. 13. 14:08
반응형

오늘의 주요 뉴스 7가지를 소개합니다.
(정보가 투자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전달 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oinNewsRoom365

 

코인뉴스룸

안녕하세요. CoinNewsRoom입니다. 코인뉴스룸은 암호화폐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이더리움의 차세대 합의 레이어, ‘빔 체인(Beam Chain)’ 제안

이더리움 재단의 연구원 저스틴 드레이크(Justin Drake)가 방콕에서 열린 데브콘(DevCon)에서 새로운 이더리움 합의 레이어 '빔 체인(Beam Chain)'을 제안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의 기존 비컨 체인(Beacon Chain)을 대체하고, 블록체인의 최종 아키텍처로 한 걸음 더 다가가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레이크는 과거 5년간 비컨 체인 운영 동안 기술적 부채와 확장성 문제 등이 누적됐다고 지적하며, 최근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을 반영해 성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빔 체인은 빠른 거래 완료와 높은 처리량을 우선시하여 세 슬롯 안에 거래가 완료되도록 합니다. 또한, 스테이킹 기준이 32 이더(ETH)에서 1 이더(ETH)로 낮아져 더 많은 참여자가 스테이킹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블록 생성에서 검증자-제안자 분리를 통해 검열 저항성을 강화하고, 양자 위협을 대비하기 위해 스나크(SNARK) 기술을 적용하는 것도 계획 중입니다. 이 업데이트가 커뮤니티의 지지를 얻는다면, 내년에 명세 작업이 시작되어 26년에 개발, 27년에는 테스트를 거쳐 메인넷에 배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이퍼브릿지, 폴카닷 메인넷 론칭으로 블록체인 간 연결 가속화

블록체인 상호운용성 프로토콜인 하이퍼브릿지(Hyperbridge)가 폴카닷(Pokadot) 메인넷에 출시되었습니다. 하이퍼브릿지는 블록체인 산업의 주요 문제인 네트워크 간의 고립을 해결하며, 탈중앙화와 보안을 강조한 확장형 상호운용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토콜은 이더리움, 옵티미즘, 아비트럼, 베이스, BNB체인 및 그노시스 등 다양한 체인을 지원하며, 개발자가 신속하게 다중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특히, 제로 지식 증명(ZK-proofs)과 온체인 파이널리티 검증을 활용해 다중 서명 기반의 기존 브릿지 방식의 보안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프로젝트의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폴카닷 팀의 정기적인 감사가 이루어지며, 메인넷은 더욱 안전한 자산 전송을 위한 토큰 브릿지를 제공합니다.


리스크, 이더리움 레이어 2로 메인넷 출시 및 에어드롭 계획 발표

리스크(Lisk)가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로 메인넷을 공식 출시하며 에어드롭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에어드롭은 총 1,500만 개의 리스크(LSK) 토큰을 배포할 예정이며, 첫 번째 시즌은 11월 21일부터 4개월간 1,000만 개의 LSK 토큰을 배포합니다. 사용자들은 리스크 플랫폼에서 특정 작업을 완료함으로써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 포인트에 따라 받을 LSK 토큰의 수량이 결정됩니다. 리스크의 최고운영책임자 도미닉 슈벤터(Dominic Schwenter)는 "리스크가 이더리움 생태계와 결합됨으로써 유니스왑(Uniswap), 벨로드롬(Velodrome), 아이오닉 프로토콜(Ionic Protocol) 등에서 LSK 유동성 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네트워크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리스크는 16년에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출발했지만, 23년 12월 현실 자산과 분산형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로 초점을 전환하기 위해 이더리움 레이어 2로 전환했습니다. 리스크의 네이티브 토큰 LSK 역시 이더리움 기반으로 옮겨졌습니다.


제로 네트워크, 가스비 없는 거래 지원

제로 네트워크(ZERO Network)가 이더리움 레이어 2로서 가스비가 없는 거래를 지원합니다. 제로리온 월렛(Zerion Wallet) 사용자는 이제 가스비 없이 거래, 발행, 스왑, 브릿징이 가능해졌으며, 네트워크는 스마트 계정과 페이마스터(Paymaster)를 통해 가스비를 지원합니다. 엘라스틱 체인(Elastic Chain) 생태계의 일환으로, ZKsync(제로지식싱크) 기술을 활용해 가스비를 평가하는 온체인 DNA 시스템을 도입, 사용자 주소의 수수료 면제 자격을 동적으로 판단합니다. 제로리온의 공동 창립자인 예브게니 유르타에프(Evgeny Yurtaev)는 가스비 부담이 사용자의 블록체인 탐색을 방해한다고 언급하며, 제로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가 가스비나 거래 복잡성을 신경 쓰지 않고도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사용자가 실제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온체인 DNA를 통해 봇이 아닌 실제 사용자만 혜택을 받도록 설계되었습니다. ZKsync 공동 창립자인 알렉스 글루초프스키(Alex Gluchowski)는 제로 네트워크의 메인넷 출시가 가스비 없는 원활한 거래를 가능케 해 일상 사용자에게 블록체인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헤데라 기반 ETF 신청…예상 못한 깜짝 소식에 시장 반응 급등

자산 운용사 캐너리 캐피탈(Canary Capital)이 헤데라(HBAR) 블록체인의 네이티브 자산을 대상으로 한 ETF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캐너리 캐피탈은 HBAR 신탁 신청에 이어 이번 ETF 제출로 라이트코인(Litecoin), 리플(XRP), 솔라나(Solana) 등 다양한 가상자산에 연결된 현물 ETF 신청서를 연이어 제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소식 이후 HBAR 가격은 약 28% 상승하며 현재 시가총액 기준 48위에 올라있습니다. ETF 스토어 CEO 네이트 게라시(Nate Geraci)는 선거 이후 미국 내 가상자산 친화적 환경이 조성될 것을 기대하며 새로운 가상자산 ETF 신청이 이어질 것이라 예측했지만, HBAR ETF는 다소 의외의 신청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게라시는 솔라나, XRP, 카르다노(Cardano) 등 대형 가상자산을 예상한 바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HBAR ETF 신청이 예상 밖이라며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블룸버그의 시니어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 역시 시장의 움직임에 놀라움을 나타냈습니다. 발추나스는 가상자산 ETF 중 도지코인(DOGE) 현물 ETF 신청이 뒤따를 가능성을 점쳤으며, ETF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도 헤데라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 9만 달러 근접, 시장 과열 속 레버리지 조정 경고

비트코인 투자 심리 지표인 크립토 공포와 탐욕 지수가 11월 11일 이후 80점인 "극도의 탐욕" 영역에 진입했습니다. 이 지수는 지난 4월 9일에도 80을 기록했으며, 당시 비트코인은 이후 3주간 약 18% 하락 조정을 겪었습니다. 업계에서는 레버리지 비율이 높은 수준에 도달해 10만 달러(한화 약 1억4천만 원) 도달 전 레버리지 조정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크립토닷컴(Crypto.com)의 CEO 크리스 마르살렉(Kris Marszalek)은 X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신중한 리스크 관리를 촉구했습니다. 현재의 레버리지 비율은 23년 10월 수준에 근접했으며, 이는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 확대를 예고할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의 대선 승리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는 가운데, 일부 애널리스트는 연내 10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변동성을 대비하고 장기적인 상승을 염두에 둔 신중한 포지셔닝이 필요합니다.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벤치마크 지수 'COIN50' 출시

코인베이스(Coinbase)가 상위 50개 암호화폐의 시장 성과를 추적하는 지수인 코인베이스 50 지수(COIN50)를 공개했습니다. COIN50 지수는 수천 개의 디지털 토큰을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개 자산으로 간추려,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 동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지수는 암호화폐 시장의 80%를 대표하며, S&P 500 지수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COIN50은 비트코인(BTC)에 50.3%, 이더리움(ETH)에 27.5% 비중을 두고, 솔라나(SOL), XRP, 도지코인(DOGE) 등이 뒤를 잇습니다. 반에크(VanEck) 디지털 자산 연구 책임자 매튜 시겔(Matthew Sigel)은 COIN50이 투자 가능성을 고려한 필터를 적용해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고 언급했습니다. 

728x90